• 5개월간의 더올림 학습 후기
    작성자 홍진희
    작성일2021-01-04
    조회수912

    저희 집 첫째와 더올림 도전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학습을 한다는 습관을 기르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저도 잘 알고 있다 보니 우리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게 저한테는 제일 우선적이었어요!


    작년에 코로나로 너무 어수선했잖아요. 올해도 방학을 해도 마찬가지지만... 온라인 수업도 했다가 학교도 나갔다 안 나갔다가 하다 보니깐 집중력도 더 떨어지는 거 같고 아무리 마스크 잘 쓰고 손소독 열심히 해서 학원 보내도 어디 학원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더라 하는 소리를 들으면 정말이지 너무 불안하더라고요.


    다니던 학원도 그만두게 하고 스스로 학습하게 지도했는데 맘처럼 쉽지 않았어요.


    여러 가지 방안을 생각하고 고민하다 주변 지인분들께 학습지 추천을 받게 되었고 더올림도 추천받은 것들 중 하나였어요.


    딱 제 맘에 드는 곳 2~3곳 정도 무료상담을 받아보면서 더 마음이 갖던 더올림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진행했을때 걱정 많이 했는데 처음 우려와는 달리 너무나 열심히 따라와 준 첫째가 그저 대견하기만 하네요.

    어떻게 보면 시중에 알려진 모든 학습지나 문제집은 사실 나무랄 데 없이 좋죠.


    다만 어떻게 사용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인 거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걸 해줘도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으니까요.

    5개월간의 사용 결과. 아주 만족하고 추천드립니다.


    우선 학습태도를 잡아주고 온라인 수업으로 다소 부족한듯한 학습량을 교과서와 연계된 학습지로 더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게 맘에 쏙 들어요~

    학원에서 여러 아이들과 경쟁하며 선생님 수업 속도에 맞춰 아이가 스트레스받고 아둥바둥 숙제로 힘들어하지 않는 모습도 좋고요.

    또 스스로 문제 풀어보다 가끔 모르는 문제가 있을 때 엄마아빠한테 스스럼없이 물어보고 저는 그거에 맞춰 아는 문제는 같이 풀고 저도 모르겠는 문제가 나오게 될때면 후다닥 학부모 강의VOD서비스로 선생님께 설명 듣고 그거 그대로 아이에게 설명해주면 못 풀던 문제도 금방 풀어나가더라고요.

    몇 개월간의 고민을 떨쳐낸 거 같아 기분이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