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습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작성자 서정미
    작성일2020-11-27
    조회수876

    초등학교 입학하고 첫 문제집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참 많이 들었어요.

    문제집마다 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자꾸 바꿔주고 하면 아이들이 그때마다 공부 방식을 바꿔야 해서 혼란스러워한더라고요.

    그래서 하나를 진득하게 해주는 게 좋다던데...

    우리 아이에게 최선으로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뭘까 몇 날 며칠을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여러 문제집 비교해보곤 더올림 문제집을 골랐어요.

    우선 전과목 문제집이라는 점. 수강료 방식이 좀 특이해서 과목별 결제가 아니라 회원가입비만 낸다는 점이 인상 깊더라고요.

    저희는 초등 1학년 국어, 수학 문제집 위주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더올림에서 상담 받아보고 계산기로 비용 두드려보니깐 1년 학원비로 국어랑 수학뿐 아니라, 논술, 사회, 과학까지 쓸 수 있다길래 이득이라 생각해서 하기로 결정했어요.

    원하는 것만 골라서 주문해서 쓸 수 있다 해서 우선 초등 1학년 국어, 수학, 논술 이렇게 우선 받았어요. 아직 아이가 1학년이라 학교 수업이랑 병행하려면 스트레스 받아 힘들어하지 않을까 걱정됐었는데 의외로 아이가 문제 푸는 걸 별로 안 힘들어하고 빨리 적응하더라고요.

    처음 상담받을 때 상담해주시는 선생님이 예습이나 선행학습 시키려 하지 말고 학교 수업에서 딱 배운 만큼만 복습에 중점을 두고 혼자 풀게 지도하라 하셨었는데 말씀해주신 대로 하니깐 아이가 배워 온 것을 머리로 떠올리면서 혼자 힘으로 충분히 풀만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는 거 같아요.

    문제집에 문제도 보면 ‘교과서 ~p를 보고’ 라는 문제들이어서 항상 옆에 교과서도 같이 펼쳐두고 풀어요.

    애들이 학습 속도가 빠른 대신에 잊어버리는 속도도 엄청 빨라서 수업시간에 이해했어도 일주일 지나면 잊기 마련인데 더올림으로 되짚어서 여러 번 반복학습을 해주니깐 정확히 알고 잊어버리지 않게 도와주는 문제집이라 생각해요.

    일단은 우리 아이들 고생 안 하고 안 싫어하고 복습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는 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