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올림 2년차 나름의 내공을 글에 담아봅니다.
    작성자 윤이연
    작성일2019-07-12
    조회수1101
    처음엔 교과서 내용만으로 설계된 학습지를 하는 게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으로 고민했는데 ~
    확실히 1년이 넘고 아이가 초등학교 2학년이 되니까 그 효과를 몸소 느끼다 보니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후기 글을 남깁니다.

    1학년 입학해서 아이가 수학을 제일 어려워해서 공부 자체를 하기 싫어하는 편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학교 공부를 못 따라 가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다고 어린아이에게 수학을 그냥 포기하자~ 할 수도 없었고 ..
    수학은 기초를 잘 잡아주지 않으면 금세 놓아버리게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선택을 잘해서 아이가 수학을 손 놓지 않고
    2학년인 현재 차근차근 풀어가고 있답니다.^^

    처음에 더올림을 알아봤을 때, 저는 집에 있으니까 홈스쿨링으로 꼼꼼하게 잘 봐줄 수 있는 학습지 위주로 알아봤었습니다.
    많은 학습지 중에 더올림 학습지로 선택해서 우리 아이 학습 습관을 올바르게 잘 잡아줄 수 있었습니다.
    더올림의 강점은 하루에 짧게 학습해서 아이들이 지루해 하기 전에 공부가 빨리 끝나니까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복습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공부하지 않아도 머릿속에 공부 내용이 확실히 남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힘들어하던 그 공부를 더올림은 교과서 내용을 읽어보고 푸니까 크게 힘들이지 않고 공부시킬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만 문제를 풀게 하니까 그나마 이해도 빠르고 공부에 겁먹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더올림 2학년 수학 내용을 보면 메타 심화문제로 아이가 직접 아는지 모르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 부분에 도움받을 수 있는 게 바로 스토리텔링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 유형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더올림의 강점은 어플을 이용해서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저는 시집오기 전에 출판쪽 회사를 다녔습니다. 그러다보니 인쇄물에 오타 경우를 많이 접해서 그런 부분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근데 다른 학습지는 그런 오타나 오류 부분이 발견되면 요청하기가 번잡스러운데 더올림은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신청하고
    빠른 피드백이 돌아오니 그것 또한 흡족했던 부분입니다.

    그리고 좀 더 수월하게 아이에게 공부 시킬 수 있었던 이유는 엄마 전용 학습 코칭 동영상 덕분입니다.
    아이가 강의를 보는 게 아니라 학부모가 15분 정도 짧은 코칭 영상을 보고
    아이에게 교육 지도를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코칭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어려운 문제를 가지고 왔을 때 답이 뻔히 보이지만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지 정리가 어려워 저도 당황했던 기억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코칭 영상이 바로 이 이러한 부분을 강의하기 때문에 영상을 참고해서 아이에게 설명해줄 수 있습니다.
    학습 코칭 영상에서 부모님들은 절대 아이에게 욕심부려서는 안되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주라고 알려줍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 아이가 학습지 풀기를 싫어해도 아이 페이스에 맞춰 천천히 공부할 수 있게 학습 습관을 길러주었습니다.
    아이 공부 습관을 억지로 잡아주는 게 아닌 더올림은 회원으로 등록하면
    학습역량검사를 받을 수 있어서 아이에게 맞게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거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성격도, 학습능력도, 재능도 가까이 있는 엄마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를 객관적으로 보게 해준 검사 꼭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