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초등학생들은 저희 때랑 진짜 다른 게 공부 량이 너무 많아서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억지로 끌려다니 듯 마지못해 하는 공부는 어차피 남는 게 없을 것 같았습니다.
드라마 스카이캐슬처럼 극성으로 하고 싶지는 않고 ..^^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면 어떨까 해서 .. 알아보고, 엄마들 입소문 끝에 더올림을 알게 됐습니다!
정말 많이도 알아보고 비용도 따져봤는데.. 기존의 학습지랑은 조금 달랐습니다. 처음엔 스마트 기기 관련 학습지라 그다지 내키지 않았습니다. 근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한 강의 당 거의 15분~20분 정도로 짧은 시간만 들으면 돼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 아이들에게 괜찮겠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리고 제가 더올림을 시작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학습지에 논술형이 많아서입니다. 저는 아이가 생각하고 그것을 잘 말하고 글로 풀어냈으면 했습니다. 그런 저의 교육목적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과서를 보면서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가 학교에서 배운 것을 스스로 복습하게 해준다는 점이 다른 학습지와는 차별화된 점이라 특별해 보였습니다. 꾸준한 복습 덕분에 공부 실력이 늘더니 응용력도 같이 향상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공부하는 데 거부감이 덜하니 복습 중심의 방법이 선행학습의 방법보다 나은 점을 저희 아이를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에게만 맞는 경우일 수도 있구요^^)
또한 더올림에서 제공해주는 코칭 영상이 있는데 영상에서 교육 꿀팁을 제공해줘서 그 부분도 잘 써먹고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우리 아이가 어떠한 식으로 배우고 있는지 알 수가 없지만 더올림은 부모가 볼 수 있는 코칭 강의를 제공해줘서 부모가 직접 집에서도 충분히 아이의 공부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칭 강의는 해설뿐 아니라 교과서의 기본 개념들도 잡아주고, 아이가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정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이들 교육법으로 문제풀이도 물론 중요하지만 아이가 공부에 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해주면서 자기주도 학습방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제가 집에서 아이를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차근차근 알려주시니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더올림이 좋은 게 한 번 등록하면 평생 무료 수강이라 둘째 아이 때도 학습지만 구매하면 같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게좋습니다. 다둥이네 가정이라 저희한테는 교육비가 절감돼서 굿!